최근 글

2차 재난지원금 대상 정보

같이 알아두면 좋은 정보

2차 재난지원금 대상

코로나19의 여파로 소상공인 및 자영업에 어려움을 겪는 국민들을 위해서 정부에서 4차 추경 사업인 복지부 긴급생계지원금인 새희망자금을 지원합니다. 어쩔 수 없는 상황이었지만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로 많은 음식점 등 업종이 피해를 보았습니다.

아래에서 재난지원금 조회를 바로 진행해보시길 바랍니다.

2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소상공인과 특고(특수고용직)·프리랜서, 아동 돌봄, 미취업청년 등에 대한 2차 긴급재난지원금이 24일부터 지급됩니다.정부는 최대한 추석 전에 2차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한다는 방침입니다. 신청 순서대로 지급하기에 먼저 신청할수록 빨리 받게 됩니다.

2차 재난지원금 신청기간

9월 24일(목) - 9월 26일(토)

원활한 신청을 위해 24일과 25일에 한해 사업자등록 끝자리 숫자 기준 2부제로 신청하며 26일부터는 모두 신청 가능합니다. 본인이 해당되는 날짜가 아니거나 기준에 부합하지 않을 시 신청이 불가능해집니다. 참고로 10월에는 2차로 신청하는 기간이 따로 있습니다. 일반업종: 100만원 / 집합금지업종: 200만원 /집합제한업종: 150만원 으로 25일부터 순차적으로 지급될 예정입니다.일반 사람이라면 100~ 200만원이 큰 돈이지만 일반 사업 하는 사람에는 거한 금액은 아닐텐데요.

 

 

아무튼 잘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상황의 위급성을 고려하여 일시불로 1회 한시적 지급이 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소상공인 대표자가 일반업종 또는 특별피해업종인가에 따라서 지원금액이 높은 특별피해업종을 신청하실 수도 있습니다. 새희망자금을 신청하면 휴대폰으로 문자메시지 지급안내문이 발송됩니다.폐업점포 재도전 장려금이나 재창업을 준비하는 분들께는 '폐업점포 재도전 장려금'지원도 있으니 한번 신청해보시길 바랍니다.

제외 대상

- 전문 직종 병원이나 정책자금 융자제외 업종은 지원받지 못함

 

- 회사 창업. 사행성 업종, 부동산임대업 등도 지원받지 못함

 

- 정책자금 제외 업종의 일관성을 고려 실제 집합금지 조치를 하지 않은 유흥주점과 콜라텍의 경우 일반업종 대상 요건에 해당하더라도 지원받지 못합니다.

2차 재난지원금 조회 사이트

 

코로나19 긴급 고용안정지원금

 

covid19.ei.go.kr

2차 재난지원금 대상

매출 4억원 이하 소상공인이 지급 조건에 해당되고 있습니다.게다가 2차 재난지원금 대상에 대한 신청서류 또한 별도로 필요하지 않습니다.신청자는 사업주가 발급한 노무 제공 사실 확인서 등 노무 제공을 입증할 수 있는 서류, 국세청에서 발급한 소득 금액 증명원, 지난해 통장 입금내역, 수당·수수료 지급 명세서 등 증빙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당연한 이야기 같지만 2차 재난지원금 대상은 다른 지원 사업과 중복이 되면 안됩니다.

 

기존 생계비 지원 복지 사업, 새희망자금, 긴급고용안정지원금 등 다른 2차 재난지원금과 중복 수혜는 불가합니다. 10월 중으로 온라인 및 현장 신청 예정에 있습니다. 이 때 2차 재난지원금 대상 중복 지급 여부를 확인한다고 합니다.지금까지 2차 재난지원금 대상 였습니다. 제 글을 읽는 모두가 건강하고 운이 따르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